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림]백종원의 홍콩반점 고추짜장/군만두 그맛은
    먹는거 2020. 8. 17. 00:00

    안녕하세요 외로운 뚱땡이의 

    외뚱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에 전국구 어느 지역에는 

    다 있다는 그곳 바로 백종원 선생님의 

    유명한 프렌차이즈 중 하나 


    홍콩반점을 다녀온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짜장이랑 짬뽕 중 

    한가지 메뉴를 고르라고 하면 매운 걸 못 먹지만

    국물이 좋아서 짬뽕을 먹는 편인데 


    웬일인지 짜장면이 먹고 싶은 날이었어요 

    집에서 시켜 먹으면 일회 용기에 오는 것도 싫고 

    면이 불어서 와서 제가 생각한 맛이 아닐듯하여 

    두발로 찾아간 홍콩반점 신림점


    주소 :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 1588

    영업 :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평일 15:00 - 16:00

    전화 : 02-883-0410




    홍콩반점



    3번 출구에서 100미터쯤 걸으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그 건물 2층에 있어요

     1층에 있는 것이 아니라서 

    잘 보시고 가야 해요 

    신림점에는 매장이 많아서

     간판 하나를 찍는대도 

    이렇게 손이 많이 가네요 



    홍콩반점1


     

    매장은 생각보다 넓고 

    많은 사람들이 수용이 가능한 크기였어요 

    사진은 손님들이 다 빠지고 찍은 사진이라 

    아무도 없지만 제가 갔을 때는 절반 이상의 손님들이 

    계셨고요 중간 테이블에는 단체가 오셨을 정도로 

    손님들이 많았어요  




    홍콩반점2



    단촐한 메뉴판이지만 

    기본적인 중화요리는 다 있어요 

    그래서 메뉴에 집중을 할수 있는거 같아요 



    홍콩반점3


    평일점심에만 이용가능한 한정메뉴

    탕짜면 탕짬면 탕짬밥 탕짜밥


    신림점에만 이용이 가능한지는 모르겠으나 

    혼자 갔을떼 탕수육도 먹고싶은데


    못먹고 온 서러움이 생각났는대

    이런 멋진 메뉴가 생겼네요 

    역시 백종원 선샌님 감사합니다 




    홍콩반점4

    홍콩반점5



    물과 추가 반찬은 셀프입니다 

    첫 주문할 때는 가져가 주십니다 

    저는 가서 추가로 먹지 않아서 몰랐네요 


    짜장밥 외에는 국물이 제공이 되지 않는 이유를 

    직원분께 여쭤봤는 데 본사 지침이라고 하셨어요 

    왜 그럴까요 본사님 이유를 알려주세요 

    직원분들도 손님들께 타당한 

    설명을 듣고 싶어 합니다 

    짜장면 고추 짜장에도 국물을 달라!!!


    저희는 단짠 민족 아닙니까

    국물 없는 짜장이라니 속상할 따름이네요




    홍콩반점6



    셀프 바 모습이에요 

    뚜껑이 없어서 약간 위생적이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벌레가 들어갈 수도 있고 공기 중 

    먼지도 계속 쌓일 텐데



    홍콩반점7



    테이블에는 수저 젓가락 티슈

    식초 간장 고춧가루가 세팅이 되어 있어요 

    제가 너무 당연한 것이지만 

    투명한 게 식초냐고 물어본 

    제가 쥐구멍에 들어가고 싶네요 




    홍콩반점8홍콩반점9



    단무지와 양파가 상당히 얇게 나옵니다 

    단무지를 생각보다 얇아서 

    집기도 힘들고 이빨로 잘라먹기가 힘들었어요


    만두를 먹기 위한 간장소스를 만들어

     놓고 음식을 기다립니다


    홍콩반점10 


    고추짜장 5.500원


    매운고추는 아니엇던거 같아요 

    고추의 특유의 매운향이 

    전혀 나지 않았어요



    홍콩반점11



    역시 짜장면의 윤기는 따라올 

    강자가 없는듯합니다 

    왜 김종국 님이 짜장면은 

    절대 안 먹는다는지 알 거 같았어요 



    홍콩반점12


    군만두 반접시 2.000원


    제가 뚱땡이라 그런가 군만두를 시켰는데

    여자 혼자 왔고 짜장면도 시켰는데

    한 접시 시키는 줄 아셨던 직원님 감사합니다

    제가 좀 잘 먹게 생기긴 했죠




    홍콩반점13




    만두의 속 모습니다 

    속이 엄청나게 꽉 차 있는 모습은 아닙니다 

    사진상에도 보이듯이 약간 말라인듯한 

    느낌이 이었어요 사진을 찍다다고 시간이 

    약간 지나 그런 거 같진 않았습니다




    홍콩반점14


    이쯤되면 백종원 선생님 이력을 알아봐야겠죠


    서울고등학교졸업. 연세대학교사회복지학과학사. 육군포병학교 수료하셨습니다.
    현재 더본코리아 대표이사이자 학교법인 예덕학원(예산고등학교, 예산예화여자고등학교)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으시구요. 최근에는 BGF리테일과 손을 잡고 본인의 이름을 딴 도시락을 판매중이십니다.



    백종원님 TV출연이십니다.
    프로그램 - 2010년:KBS2《VJ특공대》 - (빚 갚고 전국 260개 매장 인생 역전)2013년:MBC《베란다쇼》- 군대음식의 세계2013년:MBC《진짜 사나이》- 해군2함대 요리대결 심사위원2014년:KBS2《해피투게더》- 크리스마스 특집2014년:EBS1《세계견문록 아틀라스》2015년~2017년:SBS《백종원의 3대 천왕》2015년:MBC《마이 리틀 텔레비전》2015년:KBS2《연예가중계》- 연예가 핫클릭2015년:tvN《집밥 백선생》2015년:tvN《한식대첩 시즌 3》2014년:올'리브《한식대첩 시즌 2》2016년:tvN《집밥 백선생 시즌 2》2016년:KBS2《배틀 트립》-마카오편2016년:tvN《먹고 자고 먹고》2017년:tvN《집밥 백선생 시즌 3》2017년:SBS《백종원의 푸드트럭》2018년:SBS《백종원의 골목식당》
    CF - 2015년: 한국GSK 《센소다인》2015년: 동서식품 《오레오》2015년: 롯데멤버스 《엘포인트》부인 소유진과 동반출연2015년: 대우위니아 《담채센쿡》2015년: LG전자 《디오스》2015년: rock & rock 《rock & rock (브랜드)》2016년: LG생활건강 홈스타2018년: 농심 건면새우탕


    백종원님 출판하신 책들입니다.
    2004년 《돈 버는 식당 비법은 있다》 (청림출판사)2009년 《백종원의 식당 조리비책》 (한국외식정보)2010년 《초짜도 대박나는 전문식당》 (서울문화사)2010년 《무조건 성공하는 작은식당》 (서울문화사)2010년 《외식경영 전문가 백종원의 창업레시피 세트》 (서울문화사)2013년 《백종원의 육》 (한국외식정보)2014년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 (서울문화사)2016년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서울문화사)


    대단한 분이신건 알았지만 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총평


    고추짬뽕은 짜장면의 느낌함을 

    잡아줄 정도로 매운맛은 아니었으나

    담백했습니다 먹고 나서도 고추 때문에

     속이 쓰리다거나 그러지 않아서 좋았고요 

    고추의 특유함의 식감이 만족스러웠지만 

    일반 짜장면에서 천 원을 더 써가면서 

    먹을 정도였나 생각이 들었지만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또 먹을 거 같고요 


    개인적으로 군만두는 바삭한 식감은 없었고 

    만두의 속이 꽉 찼다고 할 수 없지만 

    반 접시 2천 원에 먹을 만했습니다만 

    재방문해서 또 먹을 거 같진 않습니다


    짜장소스 2~3인분5.500원 

    포장판매도 합니다 

    3분짜장이 지겨우셨던 분들

    이제 짜장소스도 포장해서 

    집에서 드실수 있어요 



    재방문의사는 있습니다


    제 별 ★★★★★중 

    ★★☆☆☆















    댓글

Designed by Tistory.